부린이를 위한 부동산 용어 part 1

주상전체 아파트 좋고나쁜 파악하기

냉랭한 부동산 시장이지만 우수한 입지조건 또 특화 설계를 선보인 공동주택의 선호는 이어지는 분위기입니다. 편리성이 강력하게되어 있다고하는 단지는 완판 행렬을 하기도 하시는데요. 최근에는 주거공간과 상업시설이 더불어 자리해 원스톱 라이프를 누리기 바람직하고 고급 주거지라는 인식도 있다고하는 주상전체 아파트가 눈길을 끌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상업시설과 주택을 같은 위치에 건축을 한 이유는 도심 공동화 현상을 예방하고 인근 직장인에게 주거공간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서울에서 최초로 선보이기도 하였죠. 오래전 1960년대 준공된 낙원상가라든지 진양상가를 시작으로 방금은 타워팰리스 또 갤러리아 포레 등 하이엔드 단지도 있습니다.

이런 주상전체 아파트는 장점도 두드러주택니다. 주로 시내 or 역세권에 지어지는 것이 대대게이므로 교통이 편리한 것은 물론이며 근거리 인프라를 적용하기위해 수월합니다. 또 아래층에는 마트라든지 병원과 식당, 미용실까지 어지간한 상업시설들이 입점하고 있으니 생하기가 손쉽고 영화를 보는 등의 여가작업를 즐기기에도 제격이죠.

더불어 대대게 초고층으로 설계되어 아파트나 빌라 등 여러 동이 나열되지는 않으며 위로 뻗어 나가는 구조로 건축되는 때가 많아 탁 트인 예정과 개방감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뷰가 우수한 예도 흔합니다. 그 밖에도 기둥이나 보로 무게를 지탱하시는 라멘 구성로 건축되니 층간 소음에도 유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장점이 있다면 단점도 여럿 있겠죠. 시내 중심부 위치에 주상전체 아파트가 건설되고 공급면적에 주차장도 포괄 돼 전용면적 준비 공급가가 비싼 편에 속하기 때문에 가성비에서는 비효율적이라고 평가 하기도 합니다. 또한 외벽이 통유리일 경우 단열에 잘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냉난방비가 잔뜩 나오는 편입니다. 또 상업용지에 지어져 지속비도 높은 편이니 실거주를 하기위해 경비 걱정이 있을 듯합니다.

공용 시설이 대조적으로 부족하다는 점도 단점으로 꼽습니다. 일반 공동주택 보다 저조한 녹지율이 활용돼 단지 내 정원이나 휴게공간이 부족하며 놀이터나 체육시설 등의 편리시설도 가벼울 수 있습니다. 건축법 제한를 받아 임대로 입주를 하면 주택임대차보호법 보호도 이행되지 않기 때문에 삼가하시기 간구합니다.

하지만 고급 주거지로의 인식되는 주상전체 아파트를 선호하시는 성향은 여전히 줄지 않으며 있습니다. 실 거주나 투자를 맴하고 있다면 장점만큼 단점도 갖추었으니 주거 취향을 파악한 뒤 선택을 하시는 것이 맞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매교역펠루시드 모델하우스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