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린이를 위한 부동산 용어 part 1

지역난방 개별난방 중앙난방 특징, 단점, 차이점 맞춰볼게요

지역난방 개별난방 중앙난방 특징, 단점, 차이점 맞춰볼게요

주거구조는 아는만큼 보이는 것입니다. 그러하여 오늘은 지역난방 개별난방 중앙난방을 순서적으로 맞춰보겠습니다. 주택을 맞춰보고 계시다면, 난방 방안을 맞춰둔 다음 선택하시는 것이 유용하려고요. 지난 해 겨울철 중요 이슈는 가스비 인상이었네요. 난방을 하기 위해 가스를 적용하시는데, 돈이 많이 나와서 난리였죠. 고로 큰 인간들이 난방방안에 대해 맞춰보게 되기도 했답니당.

먼저, 개별난방부터 알아볼까요? 보일러를 각 주택마다 설치하여 적용하시는 것이 개별난방입니다. 용어 그대로 자신 난방은 내가 맞춰서 한다는 개념입니다. 특징은 내가 적용하시는 것이니 당연히 온도를 마음대로 조정한다면 되겠고, 어떤 사양의 보일러를 적용하든 소유주의 재량입니다.

단점도 있습니다. 당연히 고장이 난다면, 주택 주인이 고쳐야 된다는 것입니다. 지역난방 개별난방 중앙난방 중 지역난방은 근래 신도시 같은 장소에서 쉽게 보이는 구조입니다. 아마 보일러를 적용하시다가 신도시로 이사간 인간들은 진짜 처음에는 온도가 잘 오르지 않고 난감했던 경험이 있을 텐데요. 해당 지역의 난방과 온수를 책임지는 난방공사가 있으며, 거기에서 공급하시는 에너지가 각 단지로 퍼진 뒤에다시 세대별로 가는 구조입니다.

특징은 보일러를 주택 안에 두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의외로 보일러가 돌아가는 소음이 큰 편으로 지역난방을 적용한다면 보일러 트는 소리가 나지 않았…. 그러나 상기 언급드린 것처럼 단점은 개별 보일러처럼 온도가 잽싼 시간에 상승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보일러는 온도를 높이면 돌아가는 느낌은 곧 들지만, 지역난방은 대조적 시간이 중요하려고요.

https://www.korealinker.com/

그러하여 요령은 타이머를 잘 적용하시는 것입니다. 1시간에 5~10분 규모 돌아가도록 설정한다면 낮은 돈으로 훈훈한 생을 할 수 있겠습니다. 요령만 터득하면 보일러를 고칠 일도 없으며, 소음으로부터 해방되니 괜찮은 방안이라 맴하려고요.

끝은 지역난방 개별난방 중앙난방에서 중앙방안을 조사해보겠습니다. 이는 언제 즉, 오래전 아파트에서 볼 수 있다고하는 구조입니다. 단지 별로 중앙보일러가 있으며 거기에서 세대별로 공급하시는 형식입니다. 고장이 나면 내가 지출하시는 보존비에서 보완해서 고치게 됩니다. 희망하시는 대로 온도 조정을 하기가 어려워 꺼려하시는 분들이 큰데요. 어떤 위치는 여름철에 난방 작동이 전혀 되지 않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현재는 지역 or 개별난방으로 간추려지는 듯한데요. 아파트에 거주하시는 분들이 다양할텐데, 우리주택 유닛을 먼저 맞춰두면 유용하겠죠. 덩달아 이사를 고려하시는 분들도 주택을 선택할 때, 유용하도록 지역난방 개별난방 중앙난방의 차이점을 맞춰봐 두그때 바랍니다. 감사하려고요.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